유용한 정보

스타크래프트1 무료 다운로드

★§§§§§§★ 2020. 5. 14. 14:01

대한민국을 그야말로 흔들어 놓았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 1입니다.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이게 뭐야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잠시 시간이 지나자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어린 학생들부터 직장인 같은 어른들까지 모두 즐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에 PC방이 생기게 한 1등 공신이기도 합니다.

지금 30대 40대이신 분들은 과거에 PC방에서 밤새 스타1을 했었던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친구들이랑 자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롤이나 다른 FPS 게임에 밀려서 하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여전히 즐기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하는 게임이 스타크래프트1입니다.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 립 버전을 통해서 무료로 했었는데요. 이제는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무료 버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되면서 과거 버전은 무료로 풀리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받아서 설치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1 무료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1 무료 다운로드

블리자드 검색

스타를 개발한 곳은 블리자드(Blizzard)입니다. 유명한 곳이라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곳이죠. 스타 외에도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인기작이 많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블리자드를 입력하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블리자드 샵 버튼

블리자드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화면 위에 메뉴가 있습니다. 게임, 샵, 새소식, E스포츠, 이벤트 등의 버튼이 있어요. 샵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선택

블리자드 샵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게임 버튼을 눌러 보세요. 블리자드 게임 목록이 나옵니다. 우리가 원하는 스타크래프트1은 메뉴 중간 부분에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무료로 플레이하기

스타크래프트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과거에는 오리지널과 확장팩인 브루드워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통합 버전과 리마스터, 리마스터+카툰, 카툰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무료로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에 있는 스타크래프트 무료로 플레이하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무료로 플레이하기 버튼 클릭

스타크래프트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시스템 최소 요구사항과 제품 설명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번씩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무료로 플레이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래식 게임 스타크래프트 선택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모든 게임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플랫폼에서 PC를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세요. 클래식 게임 항목을 찾을 때까지 내리면 됩니다. 이곳에 스타크래프트가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PC를 확인하고 클릭하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PC용 다운로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우주 비행기 모양의 스타크래프트 아이콘이 보입니다. 벌써 추억에 젖어 드네요. 가운데 있는 PC용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스타1은 12세 이용가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장대한 우주 전쟁이 시작됩니다. 스펙타클한 문구가 눈길을 끕니다.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가 진행 중입니다. 만약 진행되지 않는다면 다시 시도해주세요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설치 파일 실행

자신의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열어 보세요. StarCraft-Setup.exe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1 무료 다운로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설치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배틀넷 앱 설치

스타크래프트 설치 창이 실행되었습니다. 설치 위치가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배틀넷(Battle.net)이 설치됩니다. 시대가 변해서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모든 게임은 배틀넷 앱을 통해서 설치와 실행이 가능합니다.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배틀넷 앱 설치 중 화면

설치 중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진행 과정이 퍼센트로 표시가 됩니다.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파란색 막대 바도 나오니 기다려 주세요.

블리자드 로그인

배틀넷 앱 설치가 끝났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구글, 애플로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스타를 계속 플레이하고 싶다면 블리자드 계정을 하나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회원 가입을 통해서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설치

로그인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스타크래프트 1 설치 작업이 시작됩니다. 설치 위치를 확인하세요. 용량은 6.75GB입니다. 초기보다 용량이 엄청 커졌네요. 기본 언어는 한국어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후에 언어 설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제거 방법도 친절히 알려 줍니다.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스타크래프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배틀넷 앱이 실행됩니다. 왼쪽 카테고리 목록에서 스타크래프트 1인 선택 되어 있습니다. 화면 아래를 보면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설치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게임 실행 버튼 클릭

스타크래프트 설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배틀넷 앱 화면 아래에 게임 실행 버튼이 나타나면 성공적으로 된 것입니다. 게임 실행 버튼을 눌러서 스타 1을 실행하세요.

스타크래프트 실행 화면

익숙한 스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과거에는 초기에 나오는 로딩 문구를 통해서 컴퓨터 사양을 측정하기도 했었습니다. 지금은 컴퓨터 사양이 좋아져서 몇번 나오지 않아도 바로 열리네요.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에 들어가서 배틀넷에 접속하면 다양한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란, 프로토스, 저그 종족을 통해서 멋진 우주 전쟁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1 무료 다운로드 과정과 설치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