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디스코드 삭제 쉽게 하기

★§§§§§§★ 2018. 5. 21. 17:47

디스코드 삭제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게임을 하면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핫한 것이 디스코드(Discord)인데요. 친구로 등록된 사람과 무료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단체 음성 채팅방 기능이 있어서 배그(배틀그라운드), 롤(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의 게임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재미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시들해지더라고요. 디스코드도 사용하지 않게 되어서 삭제하고 싶은데 어디서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디스코드 삭제

디스코드 삭제 방법

1.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시작 버튼 옆에 있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제어판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항목에서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2. 사용자의 컴퓨터(PC)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Discord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제거를 누르면 됩니다.

Discord 제거

3. 디스코드가 삭제되었지만, 아직 남아 있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이것까지 모두 깨끗하게 지워보도록 할게요.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 보세요. 실행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 %AppData%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실행 창

4. 파일 탐색기가 열리면서 AppData 폴더의 Roaming 폴더가 나타납니다. 이곳을 보면 discord 폴더가 있습니다. 이것을 삭제하세요.

Discord 폴더 삭제

5. 위에서 했던 것과 같이 윈도우 키와 R 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 주세요. 이번에는 %LocalAppData%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곳에도 Discord 폴더가 있습니다.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폴더 삭제

디스코드 삭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남아 있는 데이터까지 깨끗하게 없애는 과정을 직접 보여드렸는데요. 여러분도 내용을 참고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