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포스트잇 메모 실행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통해서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됩니다. 한참 집중해서 무언가를 하다 보면 중요한 일정이나 약속 등을 잊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이에다가 펜을 사용해서 적는 것도 좋지만 저는 PC의 바탕화면에 메모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특히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메모지 소프트웨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의외로 활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더라고요. 오늘 어떻게 실행하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컴퓨터 포스트잇 메모 실행

컴퓨터 포스트잇 메모 실행 방법

1. 먼저,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서 실행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윈도우 7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세요. 스티커 메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7 스티커 메모

2. 이번에는 윈도우 10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Sticky Notes라고 입력하세요. 실행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윈도우10 sticky notes

3. 사용자의 컴퓨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 메모장이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을 클릭해서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 등의 간단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포스트잇의 배경색을 변경할 수 있으며 왼쪽 위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추가로 메모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우고 싶을 때는 오른쪽 위에 있는 휴지통 버튼을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잇 메모지

컴퓨터 포스트잇 메모 실행 및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인간의 기억력에는 분명히 한계가 존재합니다. 중요한 일정이나 약속 등이 있을 경우에는 윈도우에 있는 메모지 기능을 사용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