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줄간격 조절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Powerpoint)를 사용해서 발표 자료를 만들거나 문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텍스트를 입력해서 내용을 전달하게 되는데요. 다른 사람이 봤을 때 눈에 잘 들어오도록 가독성을 높여야 합니다. 글자 사이가 적당하게 떨어져 있어야 한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글자의 크기에 따라서 줄 간격이 적당히 벌어져 있어야 하는데요. 기본으로 설정된 상태에서는 부족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익숙하게 PPT를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서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어요.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pt 줄간격 조절하기
1. 먼저, 자신이 작성하고 있는 피피티 문서를 열어 주세요. 저는 여러분에게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빈 슬라이드에 적절하게 텍스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줄간격은 화면에 보이는 모습대로입니다.
2. 이제 홈 탭에서 오른쪽 부분을 보세요.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곳을 보면 텍스트 줄 사이의 공간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보세요. 기본적으로 1.0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1.5, 2.0, 2.5, 3.0을 차례로 선택해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더욱 정교하게 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마지막에 있는 줄 간격 옵션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단락 창이 나타납니다. 들여쓰기 및 간격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줄 간격에서 사용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에서 사용했던 것 외에도 고정과 배수 항목이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고정을 선택하고 옆에 있는 pt 부분에 숫자를 입력해서 정교한 줄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pt 줄간격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작성할 때 줄 사이를 적당하게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